파리의 오페라 극장(오페라 가르니에,팔레 가르니에)

 

파리 오페라극장은 여러 이름으로 불린다. 제일 많이 사용되는 명칭은 Palais Garnier(팔레 가르니에: 가르니에 궁전)이다.

위대한 건축가 가르니에가 화려하고 웅대한 파리 오페라극장을 완성했기 때문이다. 팔레 가르니에는 오페라 가르니에라고

도 부른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파리 오페라(또는 간단하레 L'oper)라고 부른다.

1875년 정식으로 개관되었을 당시의 명칭은 Academie Nationale de Musique-Theatre de l'Opera(국립음악아카데미-

오페라극장)이었다.

이 명칭은 1978년까지 유지되었다. 그러다가 Theatre National de l'Opera de Paris(국립파리오페라극장)으로 개칭되었다.

10년후인 1989년 Opera Bastille(바스티유오페라)가 완성되고 국립파리오페라의 본부가 바스티유로 사무실을 옮기자

Palais Garnier(팔레 갸르니에: 갸르니에 궁전)로 이름이 바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cademie Nationale de Musique라는 공식명칭은 아직도 건물의 정문 상단에 남아있다.

명칭이 바뀌고 바스티유로 파리오페라의 본부가 이관되었지만 사람들은 아직도 팔레 가르니에를 Paris Oper(파리 오페라)

라고 부른다. 객석은 2,200석이며 건축 양식은 네오 바로크 스타일이다. 당대의 건축 걸작으로 인정받는 건물이다.

 

  Eiffage Mecene du Palais Garnier

  보수중인 파리의 오페라 극장 : 팔레가르니에 (Palais Garnier) (2010.11.22)

+ Recent posts